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기사모음
>
제374호
·
[데스크 칼럼]지방자치 20년, 부채는 무려 100조 “지자체 파산제 도…
지방자치가 도입된 지 20년이 지났다. 공천·불공천, 1번·2번, 공천룰 논란은 차치하고 가장 심각한 게 재정문제다. 전국 244개 지자체 빚은 27조원, 지방 공기업 부채까지 합치면 100조원에 달한다. 재정자립도 50% 미만 지자체가 216곳에 이른다. 중앙정부가 부족한 예산을 지원해주지 않으면 상…
[리더십이 경쟁력이다]리더의 탁월한 성과창출…구성원 참여와 공감…
『세상의 모든 리더는 조직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명확한 방향을 제시하고, 가장 중요한 목표를 세운 뒤에 최적의 실행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내기를 원한다. 또한 이를 위해서 목표에 대한 실행력을 효과적으로 측정해 피드백하는 문화를 구축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하지만 이런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
[기업·기업人 - 전세운 바이박스 대표]신진 디자이너 발굴로 신개념…
『국내 패션시장에서 신진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기는 쉽지 않다. 어렵게 온라인·오프라인에 유통을 시켜도 팔린 만큼의 수수료만 받는다. 이런 현실에서 유능한 신진 디자이너와 그들의 브랜드를 알리는 기업이 있다. 온라인 큐레이션커머스를 표방하는 바이박스는 신진 디자이너를 발…
[정지우의 ‘중국 비즈니스 매너와 스피치’ ②]중국식 릴레이 접대,…
당서기 “르어리에 후안잉 한구어 쩡푸팡원투안 이씽(热烈欢迎韩国政府访问团一行)! 한국 정부방문단을 열렬히 환영합니다.”한국대표 “지금 당서기님이 우리가 와서 너무 좋다고 하시는 거지?”나 “네, 어떻게 아셨어요?”한국대표 “내가 중국어는 몰라도, 저 신난 표정과 상기된 목소리에서 느…
[하상현 재테크 칼럼]상상력 넘치는 기업에 투자하라
특수계층의 사람들만 사용하던 인터넷이 1990년대 일반에 개방된 후 인터넷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의 출현은 과거 골드러시에 비교되며 돌풍을 일으켰다. 온라인쇼핑몰의 아마존, 검색과 포털을 중심으로 한 야후 등 온갖 인터넷 서비스가 새로운 시대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이들 새로운 비즈…
[세계의 명차 브랜드 ⑱ 지프]4륜 구동의 대명사, 자유와 모험을 상징
『4륜 구동 차량을 통칭하는 일반명사로 사용되는 지프(Jeep)는 원래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군에서 사용하기 위해 개발된 차량이다. 전쟁 이후에도 군인들과 젊은이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어 미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브랜드가 됐다. 4륜 구동 SUV의 대표강자 지프의 73년 역사를 되짚어보았다.』…
[창조경제가 미래다 - 국민건강플러스 손태석 대표]“발은 건강의 핵…
『“발(특히 발가락)은 사람에게는 건강의 핵심이며 근본이다” 국민건강플러스 손태석 대표의 첫 화두였다.현대사회의 상징이랄 수 있는 콘크리트와 아스팔트, 타일, 고무, 신발 등은 사람들에게서 흙을 빼앗아 갔다. 현대인들은 이것들이 사라진 도시에서 생활하면서 그들의 발가락과 발은 최악의…
[인터뷰 - 유정복 새누리당 인천시장 예비후보]“선거는 ‘후보자 바…
“제가 가진 경험과 역량을 총동원해 인천의 새 역사를 쓰겠다” 새누리당 유정복 인천시장 예비후보가 내놓은 일성이다. 지난 8일 CNB와 마주앉은 유 예비후보의 모습은 결연했다. 인천시장 출마를 위해 안행부장관과 국회의원직까지 내려놓은 그다. 본인 스스로 “철저하게 시민의 입장에서 더 낮…
[심원섭 대기자가 만난 사람 - 이석현 의원]“하늘이 무너져도 정의는…
“어느 한쪽이 압도적으로 많았던 것은 아니지만 6.88%P 차이는 의미가 있다고 본다. 국민들과 당원들은 ‘새정치도 하고 국민에 대한 약속도 지켜라’하면서도 이번 선거에서 일방적으로 불이익을 당하도록 할 수는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든다. 따라서 ‘약속은 지켜…
[고윤기 변호사의 만화 법률]‘자동이혼’은 없다
제가 자문을 하던 중소기업 T주식회사의 박 전무님으로부터 급히 전화가 왔습니다. “형님이 이혼 하셨다는 증거를 찾았습니다. 형수가 거짓말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찾아뵙겠습니다.” 박 전무님이 급히 가져온 서류에는 오래된 이혼합의서가 있었습니다. “형님의 금고에 잘 보관돼 있었습니다. 형…
1
2
3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버스킹? 이제 마곡서 즐기자! 강…
영등포구의회, ‘제260회 임시…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
마포구, 영남 산불 피해 복구 위…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
2025 부활절 퍼레이드’개최…
NH투자증권, ‘퇴직연금 ETF…
신한은행, 2025 상반기 수출입…
한국투자증권, 손익차등형 공모…
왕정순 시의원 주관, 『서울특…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