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기사모음
>
제393호
·
[데스크 칼럼]삼성전자가 ‘전과자’ 노정석에게 배울 점 “갈라파고…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올해 마흔을 바라보는 노정석 씨(39)는 산전수전 다 겪은 벤처기업인이다. 흔하디흔한 해외유학 경험도 전무한 토종이지만, 벤처업계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다. 글로벌 스탠더드와 남다른 휴머니즘을 갖춘 실력 때문이다. 국내 최고의 해커라는 닉네임도 늘…
[리더십이 경쟁력이다 (37) IGM 신철균 원장 인터뷰]“맞춤형 지식공…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기업에서의 창조란 무엇인가? 세계경영연구원(IGM) 신철균 원장은 “구태의연하지 않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그렇다면 창조는 누가 할 수 있는가? 신 원장은 “과거에는 창조가 특별한 재능을 타고난 천재들만이…
[김현주의 ‘나홀로’ 세계여행 ⑦]성인 테레사 수녀 삶에 감흥, 남인…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타이완 인도 여행3/7인천 - 타이베이 - 방콕 - 인도 콜카타 -(항공)- 첸나이 -(항공)- 뭄바이 -(항공) (델리 경유)- 아그라 -(열차)- 자이푸르 -(열차)- 델리 -(항공)- 바라나시 -(항공) (델리, 방콕, 홍콩 경유)- 인천4일차 (방콕 → 콜카타)하우라 철교 부근마…
[정지우 중국 비즈니스 매너와 스피치 ⑨ 중국인의 선물문화]순조로운…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중국친구 : 지에지에, 쩌 스 워 게이 니 따이 더 찌엔민엔리.( 누나, 이건 만남 기념 선물이에요. 姐姐这是我给您带的见面礼。)나 : 아야, 니 타이 커치 러. 라이 찌우 라이 마. 따이 쩨이시에 깐 마. (어머나, 너무 예의 차리는 거 아니야? 그냥 빈손으로 와도…
[하상현 재테크 칼럼]‘골프의 전설’ 잭 니클라우스의 긴장감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브라질 월드컵이 끝난 뒤 우리 대표팀은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들었고 그 후폭풍으로 감독과 협회 임원이 사임하는 곡절을 겪었다. 기대를 모았던 대표팀의 참담한 성적은 결국 우리가 보유한 자원 중 가장 유효한 자원의 최대치를 끌어 모아 이를 빠른 시일 내…
[인터뷰 - 모종린 연세대학교 교수(국제처장)]세계화는 국익·글로벌…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모종린 연세대학교 교수 겸 국제처장은 잘 알려진 ‘세계화 전도사’다. 그동안 한국이 급성장한 비결이 세계화에 적극적이었던 때문이었고, 향후의 미래도 세계화 이슈를 어떻게 잘 풀어나가느냐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영어 상용화, 이민정책, 외국인…
[글로벌 히든 챔피언 ⑮ 하이네켄]네덜란드産 유럽 대표 맥주, 순수 효…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1873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탄생한 프리미엄 맥주 하이네켄은 유럽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세계 178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맥주 브랜드다. 진한 녹색 병에 담긴 황금색 맥주의 상쾌한 쓴 맛과 시원한 목 넘김은 전 세계인의 사랑을…
[심원섭 대기자가 만난 사람 - 김태훈 새누리당 보좌진협의회장]“보…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국회의원 ‘비서’라는 호칭을 없애고 싶다. 국회의원을 보좌하며 정책을 담당하는데 ‘비서’라니 어색하지 않는가. ‘정책비서’라는 말, 어색하기 짝이 없다. 각자가 대의기관이자 헌법기관인 국회의원의 격을 스스로 낮추고 있는 형국이다.”지난 7…
[창조경제가 미래다 - 어뮤즈파크 선현국 대표]내 손 안의 웨딩플래너…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지난 5월 7일 정식으로 문을 연 ‘웨딩바이미’가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다. 모바일 기반의 결혼준비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이며 업계 최초로 자동 견적 시스템을 적용해 시장가격을 공개했다. 이로 인해 기존에 가격노출을 꺼려하며 매우 폐쇄적인 시장…
[고윤기 변호사의 만화 법률]현행 공탁제도, 너무 많은 개인정보 요구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형사사건에서 무엇이 중요하냐고 저에게 물어보면, 먼저 초동 수사 단계(경찰 수사 단계)에서 ‘조사를 잘 받는 것’과 그 이후에 피해의 회복을 얼마만큼 했는가라고 답합니다. 수사단계 조사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피해…
1
2
3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버스킹? 이제 마곡서 즐기자! 강…
영등포구의회, ‘제260회 임시…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
마포구, 영남 산불 피해 복구 위…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
2025 부활절 퍼레이드’개최…
NH투자증권, ‘퇴직연금 ETF…
신한은행, 2025 상반기 수출입…
한국투자증권, 손익차등형 공모…
왕정순 시의원 주관, 『서울특…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