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인터뷰 - 김문수 새누리당 보수혁신특별위원장]“혁명보다 어려운…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혁명보다 어려운 것이 혁신입니다. 혁신위원회 활동을 할수록 혁신의 필요성을 느낍니다.”1차 혁신안이 의원총회에서 추인 받지 못한 것을 의식한 걸까. 새누리당 김문수 보수혁신특별위원장은 지난달19일 CNB와 인터뷰에서 혁신위 출범 한 달을 넘긴…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세계 200대 부자 서경배에 배울 것…“한 우물 경영, K…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중국 여성들이 가장 받고 싶어 하는 선물은? 중국 관광객들이 한국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품목은? 바로 설화수와 라네즈로 대표되는 우리나라 화장품이다. 최근 K팝과 K푸드에 이어 K뷰티가 한류열풍을 이끌며 글로벌 성공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다. 우리…
대표이미지
[리더십이 경쟁력이다 (48) 김규순 됨 연구소 대표]리더의 웃음·유머…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직장의 규모와 연봉의 크기가 직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최우선 조건은 아니다. 오히려 직원들은 자신의 일에 재미를 느끼며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일터를 원한다. 하지만 현실은 다르다. 직원들이 매일 이직을 고민하게 만드는 회사가 있는가 하면, 이…
대표이미지
[이한성의 옛절터 가는 길 (59)] 관악산 문원폭포 ~ 육봉 ~ 불성사 ~…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관악산의 옛절터를 생각하면 흔히 일명사지와 관악사지가 떠오른다.(이야기가 있는 길 (25) 참조) 그러나 관악산에는 비밀스럽게 숨어 있는 또 다른 절터가 있다. 산객들의 발길이 자주 들리지 않는 골짜기에 숨어 궁금증을 더하게 하는 절터. 이런 늦가을에…
대표이미지
[이동윤 재테크 칼럼]시장상황 나쁠 때 물러설 줄도 알아야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 하루하루 계속해서 새로워진다는 뜻이다. 원래 이 말은 중국 은나라의 시조 탕왕의 세숫대야에 적혀 있던 문구로 ‘苟日新(구일신) 日日新(일일신) 又日新(우일신)’의 준말이다. ‘진실로 새로워지기 위해서는, 날마다 새로워야…
대표이미지
[송행근의 중국 부자 이야기]중국부자는 언제 행복할까?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전 그다지 행복하지 않습니다”. 중국 최고부자 마윈 알리바바 회장의 고뇌 깊은 술회이다. 마윈 회장은 지난 11일 미국 CNBC 방송과 인터뷰를 했다. 그는 “사람들이 부자는 좋은 것이라고 말하지만, 가장 부자인 것은 좋은 게 아니다”고 언급했다. 그는…
대표이미지
[반갑습니다 - ‘청년장사꾼’ 대표 김윤규]“CEO 아니에요. 장사꾼…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장사’라는 직업은 폼이 나지 않는다. 특히 양복 차려입고 사무실 책상에 앉아 일하는 화이트칼라를 선호하는 우리 사회에서는 더욱 그렇다. 20대 청년장사꾼 김윤규(28) 씨는 장사에 대한 편견을 깨고 싶다고 했다. 그는 스스로를 장사꾼이라고 한다. 현…
대표이미지
[심원섭 대기자가 만난 사람 - 이상민 국회법사위원장]“세월호참사…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세월호 참사라는 엄청난 사태를 초심을 망각하고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바람에 이념적 정파적 대립 수단으로 전락시켜 분열 구조의 골을 더 깊게 만든 박근혜 대통령과 청와대, 그리고 여야 정치권은 모두 반성해야 한다.”새정치민주연합 소속인 이상민 국…
대표이미지
[인터뷰 - 성세환 BS금융지주 회장]“中企 지원 선도, 글로벌 은행 거…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경남은행 인수이후 자산규모 및 2015년 2020년 등 그룹의 장기 비전 및 목표는?BS금융지주는 지난10월 10일 매매대금 잔금 지급과 함께 예금보험공사로부터 경남은행 주식을 양수 받음으로써 경남은행의 BS금융지주 자회사 편입이 모두 마무리 됐다.이…
대표이미지
[경찰청 사람들 ⑤ 광진서 학교전담경찰관(SPO) 안종옥 경사]학교폭…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갈수록 심해지는 학교폭력 문제는 정부가 4대악 중 하나로 거론할 정도로 심각하다. 폭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도 문제지만, 때론 엄하고 부드럽게 학생들을 보듬는 어른이 없다는 점이 더 큰 문제다. 일선 교사들에게 모든 걸 맡기기엔 현실적 어려움이…
1 2 3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