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기사모음
>
제422호
·
[문화 이슈 - 여성들, 색(色)에 빠지다]PART 1: “솔직하고 센 여자…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금영 기자) 멕시코에서 영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를 보던 한 여성이 흥분을 참지 못하고 부적절한 행위를 하다가 연행당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한국의 공연장에서는 키 180cm 이상의 훤칠한 근육질 남성들이 ‘예쁜’ 엉덩이를 흔들…
[문화 이슈 - 여성들, 색(色)에 빠지다]인터뷰 ① 배정원 행복한성문화…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금영 기자) 연세성건강센터 소장, 대한성학회 사무총장과 부회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행복한성문화센터 소장이자 세종대학교 겸임교수, 한국양성평등진흥원 초빙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배정원 교수에게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의 성심리…
[문화 이슈 - 여성들, 색(色)에 빠지다]PART 2: ‘날 만족시킬 남자…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금영 기자) 과거와 비교해 사회·경제적 지위가 향상되면서 성적 욕망을 솔직하게 드러내고 남자에게 의존하지 않으며 주체적으로 행동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른바 ‘센 언니’ 트렌드가 한국에 휘몰아치고 있다.영화 ‘그레이의 5…
[문화 이슈 - 여성들, 색(色)에 빠지다]인터뷰 ② 뮤지컬 ‘쿠거’ 노우…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금영 기자) 4월 개막 예정인 뮤지컬 ‘쿠거’의 노우성 연출에게 여성의 성적 심리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한국판 ‘섹스 앤 더 시티’라 불리는 뮤지컬 ‘쿠거’의 어떤 부분에 끌려 연출을 맡게 됐나?“영화 ‘왓 위민 원트(Wh…
[문화 이슈 - 여성들, 색(色)에 빠지다]PART 3: 여성의 솔직한 욕망…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금영 기자) 여성의 솔직한 욕망과 당당한 현대 여성상에 대해 다루는 책도 다양하게 나와 인기를 끌고 있다. 인터파크에 따르면 소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의 세 번째 시리즈 ‘해방’은 2월 말과 3월 초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인터파…
[사회적경제 시리즈 ⑧ 오마이컴퍼니] “사회적기업에 돈대주는 사회…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안창현 기자)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은 소셜 미디어나 인터넷 등의 플랫폼을 통해 일반 대중이 사업자금을 조달해주는 방식이다. 원하는 프로젝트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얻기 위해 일반인들이 십시일반 돈을 모아 자금을 대는…
[지자체 인터뷰 - 최성 고양시장]“1조 투자 K-컬처밸리, 고양에 또…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고양 = 김진부 기자) “K-컬처밸리 계획은 박근혜 대통령 최고의 프로젝트입니다.”고양시에 CJ그룹 주도의 민간 컨소시엄을 통한 1조원 투자 규모의 가칭 ‘K-컬처밸리’가 조성될 전망이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최성 고양시장은…
[칼럼 - 인생이모작 창직(創職) ③]영어 능통 퇴직자, ‘아이패드 닥터…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정은상 맥아더스쿨 교장) ‘아이패드 화가’에 이어 ‘아이패드 닥터’라는 직업을 새로 만들었다. 정해권 씨는 우연한 기회에 인생이모작의 필요성을 깨닫고 필자와 의논하던 중, 아이패드 앱 가운데 발달장애우나 유아 및 노인을 위한 인지능…
[경제 인터뷰 - 한국선급 박범식 회장]“서울 연구인력의 부산합류 완…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부산 = 강우권 기자) 세월호 1주기가 다가오는 가운데, 작년 참사 당시 한국선급(KR) 등 감독기관의 태만과 잘못이 크게 부각됐던 기억이 새롭다. ‘2015년 KR 비전 선포식’을 준비 중인 한국선급의 박범식 회장을 만나 각오를 들어봤다. - 한…
[송행근 중국부자 이야기]中부자 새 1위 리허쥔 누구?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송행근 중국문화학자) “돈은 단지 부산물일 뿐이다. 많은 돈을 버는 목적은 큰일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올해 1월 리허쥔 하너지홀딩스 회장이 CNBC와의 인터뷰에서 한 말이다. 리허쥔(李河君) 한넝(漢能)그룹 회장이 중국의 최고 부호에…
1
2
3
4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버스킹? 이제 마곡서 즐기자! 강…
영등포구의회, ‘제260회 임시…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
마포구, 영남 산불 피해 복구 위…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
2025 부활절 퍼레이드’개최…
NH투자증권, ‘퇴직연금 ETF…
신한은행, 2025 상반기 수출입…
한국투자증권, 손익차등형 공모…
왕정순 시의원 주관, 『서울특…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