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문화 - 공연문화 넘보는 힙합] PART 3. “한국식 락킹 댄스에 세계…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금영 기자) 인터뷰를 위해 서울 합정동 레벨식스 스트리트 댄스 학원을 찾았을 때 스낵뱁을 쓰고 자유롭게 대화하는 그들의 모습이 보였다. 성별도 연령도 다양한 그들은 몸의 움직임 자체에 리듬감이 배어 있었다. 발산하는 에너지가 자유롭고 밝…
대표이미지
[문화 - 공연문화 넘보는 힙합] PART 2. 영화·뮤지컬에도 힙합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금영 기자) 영화와 공연에서도 힙합 콘텐츠가 대세다. 9월 10일 개봉한 영화 ‘스트레이트 아웃 오브 컴턴’은 갱스터 랩의 선구자로 불리는 힙합 그룹 ‘N.W.A’의 일대기를 그린다. 도끼는 영화에 대해 “내가 처음 음악을 시작할 때나 힘들었…
대표이미지
[문화 - 공연문화 넘보는 힙합] PART 1. “나도 잘 나갈 수 있어”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금영 기자) 인기 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정준하는 “아프지마 도토 도토 잠보”를 외쳤다. 감성 보컬 아이유도 박명수와 “티키타~ 리듬에 맞춰 스핀~”을 외치며 처음으로 랩을 선보였다. 지금 한국엔 힙합 열풍이 대세다. 과거 힙합이 언…
대표이미지
[공간 디자인 - 소소헌] 집 안팎으로 자연 끌어당긴 ‘힐링 나무집’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안창현 기자) 경기도 파주 헤이리 마을에 키 큰 나무들 사이로 아담한 단층 나무 집이 들어서 있다. ‘소소헌(小少軒)’. 고즈넉한 전통 가옥의 정취와 모던한 세련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집이다.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뤄 자연의 한 부분처럼 어우…
대표이미지
[사회적경제 시리즈 ㉖ 에듀머니] 악성부채 탕감시키는 서민의 ‘재무…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안창현 기자) 에듀머니는 재무 컨설팅과 금융 교육을 실시하는 사회적기업이다. 재무 컨설팅이라고 하면 주로 돈이 많은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에듀머니는 경제나 금융 정보가 부족해 고통을 받거나 불이익을 당하는 시민들을…
대표이미지
[정치 라이프 ㉕ 새누리당 홍지만 의원] “팩트중심의 균형감 갖춘 폴…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최서윤 기자) 한결. 새누리당 홍지만 의원을 보면 떠오르는 단어다. 홍 의원은 언론인이었을 때도, 정치인인 지금도 항상 똑같다. 뭐든 열정적이고, 누구에게나 친절하다. 그래서 그를 보면 ‘한결 같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그는 이른바 ‘폴리널…
대표이미지
[고윤기 변호사의 법 이야기] ‘캣맘 사건’과 14세 미만 형사미성년…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고윤기 로펌고우 변호사/서울지방변호사회 사업이사) 최근 한 초등학생이 아파트 옥상에서 벽돌을 던져 아래 있던 사람이 사망한 비극적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피해자는 길고양이의 밥을 주던 이른바 ‘캣맘’으로, 언론에서는 이 사건을 ‘캣맘…
대표이미지
[김현주의 나홀로 세계여행 - 캄보디아] 가난하지만 박물관·메콩강…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현주 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2일차 (쿠알라룸푸르 → 캄보디아 프놈펜 → 시엠립)새벽 공항 풍경무거운 눈을 달래며 새벽 5시에 호텔을 나온다. 동남아 여행의 허브 쿠알라룸푸르 저가 항공 터미널에서 오전 7시 5분 출발하는 프놈펜(Phn…
대표이미지
[뮤지컬 - 사극 도전 브라이언] “미국 뮤지컬 진출까지 달립니다”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금영 기자) 개막을 일주일 정도 앞둔 뮤지컬 ‘바람처럼 불꽃처럼’ 연습실을 방문했다. 다들 한창 연습에 열중인 가운데, 아픈 다리를 절뚝이면서도 매의 눈으로 연습 현장을 지켜보는 김한나 드림뮤드 대표와 피아노를 치며 노래를 연습하는 브…
대표이미지
[전형구 독서경영] ‘경제학자의 생각법’: 경제학적 선택은?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전형구 전박사의 독서경영연구소 소장)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돈 버는 생각 습관’이란 부제가 붙은 이 책은 ‘부자들의 생각법’의 속편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경제학을 ‘유한한 자원을 가장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을 연구하는 학문’이라고…
1 2 3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