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기사모음
>
제477호
·
[핫 리노베이션 - 트루키친하우스] “내 손으로 만든 낮 사무실, 밤엔…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금영 기자) 트루키친하우스를 처음 방문한 건 인터뷰 취재를 위해서였다. 뮤지컬 ‘로맨틱 머슬’ 출연 배우 이창민과 이현을 만나기 위해 찾아간 그곳의 분위기는 독특했다. 처음엔 일반 카페인 줄 알았다. 그러나 슬리퍼를 신고 들어가서 잘 둘러…
[인터뷰 - 건축가 유현준] “아름다운 서울 원해요? 마당부터 되살려…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안창현 기자) 집에 들어오자마자 TV를 켜는 이유는? 유현준 건축가는 이 질문에 건축학적인 답변을 내놓았다. “마당이 없으니까.” 아니, 집에 마당이 없어서 TV를 켠다고? 마당 없는 거랑 TV 켜는 게 무슨 상관이지? 이런 반문에 대한 유 건축가…
[경제 - 아이포트폴리오] 2살 韓벤처가 500살 옥스퍼드대와 맞손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안창현 기자) 아이포트폴리오(iPortfolio)는 전자책 제작에서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벤처회사다. ‘스핀들 북스(Spindle Books)’라는 전자책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고, 지도나 날씨 등 다양한 정보를 결합한 여행 책 애플리케이션…
[문화] 공연계 3장르, 티켓몰이 한창… 승자는?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금영 기자) ‘벚꽃엔딩’이 울려 퍼지는 계절이 찾아왔다. 공연계도 본격적인 성수기 철인 봄을 맞아 관객맞이에 바쁘다. 4월 장르별로 즐길만한 콘텐츠를 다양하게 살펴본다.PART 1. 초연부터 재연까지 풍성뮤지컬 ‘뉴시즈’ ‘삼총사’ ‘…
[고윤기 변호사의 법 이야기] 양육권 결정에 ‘자녀 의견 반영’ 법개…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고윤기 로펌고우 변호사/서울지방변호사회 사업이사) 가사 분쟁 중 이혼 사건을 다루다 보면, 속된 말로 ‘못 볼 꼴’을 많이 보게 됩니다. 자식의 양육이나 친권자 지정에 관해서는 가슴 아픈 일도 종종 있습니다. 친권과 양육권을 서로 가지겠다고…
[경찰청 사람들 - 성동서 정명호 외사관] 다문화가정 호신술 교실의 훈…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안창현 기자) 토요일 오후엔 성동경찰서 5층이 태권도장으로 변했다. 이곳 강당에서 경찰서가 마련한 ‘다(多)함께 신나는 호신술 교실’이 열리기 때문이다. 다문화가정 부모와 자녀들 대상의 호신술 교육이다.기존에도 성동경찰서에서는 다문화…
[김현주의 나홀로 세계여행 - 동티모르] 패인 산길 돌고도니 ‘옛한국…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현주 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16일차 (동티모르 딜리)에르메라 가는 길딜리는 작은 도시라서 어제 내친 김에 탐방을 끝내 버리니 오늘은 특별히 갈 곳도, 할 일도 없다. 시간을 보낼 만한 박물관이나 미술관, 혹은 도서관도 아직 준비돼 있지…
[전형구 독서경영] ‘멘토링 - 성공으로 가는 길’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전형구 전박사의 독서경영연구소 소장) 이 책은 인생의 스승이 제자를 잘 가르치고 이끌어주는 것을 의미하는 ‘멘토링’에 대해 살펴본다. 흔히 멘토링은 직장에서 선배가 후배를 멘티로 맞아 일대일로 지도와 조언을 해주면서 후배가 경쟁력을 높…
[조성윤 건강 칼럼 - 저신장증] 우리 아이 키가 제일 작다면?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조성윤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8살 민기 군의 엄마 박 모 씨는 요즘 밤잠을 설친다. 함께 입학하는 또래 친구들에 비해 자기 아이만 유달리 키가 작은 것 같아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기 때문이다.최근 들어 입학 또는…
[류병호의 골프야 놀자] 어드레스를 구성하는 5가지 요소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류병호 프로(KPGA 투어 프로, 알티잔골프)) 어드레스를 구성하는 데는 5가지 요소가 있다. 첫 번째는 지난 호에서 배운 그립이다. 두 번째는 스탠스인데, 발 사이가 너무 넓어도, 좁아도 안 된다. 적당한 넓이로 서야 한다. 어깨 넓이 정도로 생각하…
1
2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버스킹? 이제 마곡서 즐기자! 강…
영등포구의회, ‘제260회 임시…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
마포구, 영남 산불 피해 복구 위…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
2025 부활절 퍼레이드’개최…
NH투자증권, ‘퇴직연금 ETF…
신한은행, 2025 상반기 수출입…
한국투자증권, 손익차등형 공모…
왕정순 시의원 주관, 『서울특…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