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핫 리노베이션 - 트루키친하우스] “내 손으로 만든 낮 사무실, 밤엔…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금영 기자) 트루키친하우스를 처음 방문한 건 인터뷰 취재를 위해서였다. 뮤지컬 ‘로맨틱 머슬’ 출연 배우 이창민과 이현을 만나기 위해 찾아간 그곳의 분위기는 독특했다. 처음엔 일반 카페인 줄 알았다. 그러나 슬리퍼를 신고 들어가서 잘 둘러…
대표이미지
[인터뷰 - 건축가 유현준] “아름다운 서울 원해요? 마당부터 되살려…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안창현 기자) 집에 들어오자마자 TV를 켜는 이유는? 유현준 건축가는 이 질문에 건축학적인 답변을 내놓았다. “마당이 없으니까.” 아니, 집에 마당이 없어서 TV를 켠다고? 마당 없는 거랑 TV 켜는 게 무슨 상관이지? 이런 반문에 대한 유 건축가…
대표이미지
[경제 - 아이포트폴리오] 2살 韓벤처가 500살 옥스퍼드대와 맞손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안창현 기자) 아이포트폴리오(iPortfolio)는 전자책 제작에서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벤처회사다. ‘스핀들 북스(Spindle Books)’라는 전자책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고, 지도나 날씨 등 다양한 정보를 결합한 여행 책 애플리케이션…
대표이미지
[문화] 공연계 3장르, 티켓몰이 한창… 승자는?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금영 기자) ‘벚꽃엔딩’이 울려 퍼지는 계절이 찾아왔다. 공연계도 본격적인 성수기 철인 봄을 맞아 관객맞이에 바쁘다. 4월 장르별로 즐길만한 콘텐츠를 다양하게 살펴본다.PART 1. 초연부터 재연까지 풍성뮤지컬 ‘뉴시즈’ ‘삼총사’ ‘…
대표이미지
[고윤기 변호사의 법 이야기] 양육권 결정에 ‘자녀 의견 반영’ 법개…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고윤기 로펌고우 변호사/서울지방변호사회 사업이사) 가사 분쟁 중 이혼 사건을 다루다 보면, 속된 말로 ‘못 볼 꼴’을 많이 보게 됩니다. 자식의 양육이나 친권자 지정에 관해서는 가슴 아픈 일도 종종 있습니다. 친권과 양육권을 서로 가지겠다고…
대표이미지
[경찰청 사람들 - 성동서 정명호 외사관] 다문화가정 호신술 교실의 훈…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안창현 기자) 토요일 오후엔 성동경찰서 5층이 태권도장으로 변했다. 이곳 강당에서 경찰서가 마련한 ‘다(多)함께 신나는 호신술 교실’이 열리기 때문이다. 다문화가정 부모와 자녀들 대상의 호신술 교육이다.기존에도 성동경찰서에서는 다문화…
대표이미지
[김현주의 나홀로 세계여행 - 동티모르] 패인 산길 돌고도니 ‘옛한국…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현주 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16일차 (동티모르 딜리)에르메라 가는 길딜리는 작은 도시라서 어제 내친 김에 탐방을 끝내 버리니 오늘은 특별히 갈 곳도, 할 일도 없다. 시간을 보낼 만한 박물관이나 미술관, 혹은 도서관도 아직 준비돼 있지…
대표이미지
[전형구 독서경영] ‘멘토링 - 성공으로 가는 길’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전형구 전박사의 독서경영연구소 소장) 이 책은 인생의 스승이 제자를 잘 가르치고 이끌어주는 것을 의미하는 ‘멘토링’에 대해 살펴본다. 흔히 멘토링은 직장에서 선배가 후배를 멘티로 맞아 일대일로 지도와 조언을 해주면서 후배가 경쟁력을 높…
대표이미지
[조성윤 건강 칼럼 - 저신장증] 우리 아이 키가 제일 작다면?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조성윤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8살 민기 군의 엄마 박 모 씨는 요즘 밤잠을 설친다. 함께 입학하는 또래 친구들에 비해 자기 아이만 유달리 키가 작은 것 같아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기 때문이다.최근 들어 입학 또는…
대표이미지
[류병호의 골프야 놀자] 어드레스를 구성하는 5가지 요소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류병호 프로(KPGA 투어 프로, 알티잔골프)) 어드레스를 구성하는 데는 5가지 요소가 있다. 첫 번째는 지난 호에서 배운 그립이다. 두 번째는 스탠스인데, 발 사이가 너무 넓어도, 좁아도 안 된다. 적당한 넓이로 서야 한다. 어깨 넓이 정도로 생각하…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