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금영⁄ 2022.11.16 17:36:11
유통업계가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는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과 학생을 위해 샐러드바 3+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음달 21일까지 수험생 또는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4인 이상 샐러드바 이용 시 1인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수험생 또는 중·고등학생 동반 시 테이블 당 1회 적용 가능하며 주문 전 2023학년도 수험표나 중·고등학교 학생증 또는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타 쿠폰, 행사 및 제휴할인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수험생 할인 프로모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빕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수험생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아이스 찹쌀떡’ 2종과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아이스 찹쌀떡은 수능 대표 선물인 찹쌀떡을 카스텔라 고물과 아이스크림을 활용해 재해석한 디저트로, ‘아이스 찹쌀떡 크림치즈’, ‘아이스 찹쌀떡 팥’으로 구성됐다.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는 신제품 아이스 찹쌀떡 2종을 원하는 대로 골라 2개입 세트로 구성할 수 있고, ‘찰떡합격’이라는 응원 메시지가 적힌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배스킨라빈스는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 구매 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 바코드를 스캔 후 결제하면 20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20일까지 진행한다.
롯데마트 MZ세대 MD(상품기획자)들은 수험생의 비타민 충전을 위해 망고, 체리, 단감과 구운 계란 등 간편한 간식 4종을 준비했다. 과일과 계란 이름을 활용해 긴장하지 ‘망고’, 끝까지 정신’체리’, 중요한건 자신’감’, 정답이‘구운’ 등 응원 메시지를 담은 패키지가 특징이다.
이번 수능 응원 과일 3종과 구운 계란은 롯데마트의 MZ세대 상품기획자들이 기획했다. 최현경, 송요셉, 김시은, 김다현 롯데마트 과일/계란 MD(상품기획자)는 전통적인 시험 응원 음식인 찹쌀떡과 엿보다, 상큼한 과일과 계란을 간식으로 많이 먹었던 수험생 시절의 기억을 바탕으로 해당 상품을 준비했다.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한 상품으로 구성하고, 혼자 먹기 좋은 소용량 패키지로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16일까지 전점에서 수능 응원 과일 3종을 2개 이상 구매 시 각 2000원 할인하고, 구운 계란 2개 이상 구매시 500원 할인하는 다다익선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오뚜기는 오는 25일까지 수험생 응원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한 후 프로필 링크에 게재된 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수험생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남기면 88명을 추첨해 ‘뿌셔뿌셔 달고나맛X춘식이 굿즈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춘식씰이 들어 있는 뿌셔뿌셔 달고나맛을 비롯해 불고기, 바베큐, 양념치킨 등 다양한 맛으로 구성되며, 춘식이 굿즈 세트가 함께 들어있다. ‘시험뿌셔’, ‘합격뿌셔’, ‘걱정뿌셔’ 등 춘식이의 응원 문구가 담긴 메시지 카드와 젤 펜도 구성됐다.
티모넷(대표 박진우)의 몰입형 예술 전시 ‘빛의 벙커·빛의 시어터’는 수능이 끝난 이달 17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수험생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최대 48%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관람 당일 매표소에서 2023학년도 수능 수험표와 신분증을 함께 제시하면 할인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제주 성산에 위치한 예술 전시관 ‘빛의 벙커’는 현재 ‘세잔, 프로방스의 빛’전을 진행 중이다. 지난 4일 개막한 네 번째 전시 ‘세잔, 프로방스의 빛’은 후기 인상주의의 대표 예술가 폴 세잔의 수많은 걸작을 선보인다.
지난 5월 서울 광진구 광장동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 개관한 ‘빛의 시어터’는 개관전 ‘구스타프 클림트, 골드 인 모션’을 통해 20세기 황금의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전 생애에 걸친 명작을 선보이고 있다.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은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관람 행사를 이달 1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에서 진행한다.
수원컨벤션센터 내 위치한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에 방문해 수험표를 제시하면 수원시립미술관 기념품을 선착순 100명에게 지급한다.
현재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는 자연과 인류의 관계를 다각도로 살펴보는 미디어 전시 '찬란하게 울리는'을 선보이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수원시미술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