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케이크부터 캐리커쳐·공연·특선 뷔페까지…호텔업계 ‘가정의 달’ 맞춤형 마케팅 눈길

서울신라호텔·롯데호텔·파라다이스·한화호텔앤드리조트 등

  •  

cnbnews 김금영⁄ 2024.04.30 09:13:58

서울신라호텔은 아이와 함께 호텔을 찾는 고객을 위해 키즈 라운지 아트 프로그램이 포함된 ‘키즈, 플레이 앤 런(Kids, Play and Learn)’ 패키지를 출시했다. 사진=호텔신라

호텔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

가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형 패키지를 선보여 도심 속 호캉스를 찾는 고객에게 호평을 받아온 서울신라호텔은 아이와 함께 호텔을 찾는 고객을 위해 키즈 라운지 아트 프로그램이 포함된 ‘키즈, 플레이 앤 런(Kids, Play and Learn)’ 패키지를 출시했다. 만 3세부터 8세 어린이 대상 권장하는 이번 키즈 아트 프로그램은 영어 그림책을 함께 읽은 후 생화 꽃꽂이 활동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패키지 이용 기간은 5월 10일부터 6월 30일 중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이며, 현충일에도 투숙할 수 있다. 패키지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신라베어 백팩과 함께 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입장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서울신라호텔은 부모와 호텔을 찾는 고객을 위해 스냅촬영 패키지 ‘아우어 메모리즈(Our Memories)’를 제공하고 있다. 가족과 특별한 시간을 사진에 간직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영빈관, 로비, 산책로 등 서울신라호텔 주요 스팟에서 30분 간 스냅촬영을 진행하고, 체크아웃 시 액자에 사진을 넣어 증정한다.

어린이날을 맞아 캐리커쳐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4~6일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서울신라호텔 홈페이지 및 신라호텔 모바일 앱을 통해 객실을 예약한 고객 중 만 12세 이하 어린이와 동반하는 고객이 대상이며, 5층 키즈라운지를 방문하면 ‘1분 캐리커쳐’로 유명한 도토리 캐리커쳐 소속 작가가 캐리커쳐를 그려준다.

롯데호텔 제주가 선보이는 ‘헬로키티 카멜리아 에디션’ 패키지 관련 이미지. 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 제주는 헬로키티 인형이 포함된 ‘헬로키티 카멜리아 에디션(Hello Kitty Camelia Edition)’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헬로키티 캐릭터 룸, 성인 2인과 소인 1인 라세느 조식, 동백꽃 옷을 예쁘게 입은 헬로키티 동백꽃 리미티드 에디션 인형 1개 등으로 구성됐다. 선착순 100실에는 유채꽃과 한라봉을 모티브로 한 ‘헬로키티 트윈 리미티드 에디션’을 추가로 제공하며, 연박 특전으로 ACE 키즈 프로그램 1인 1회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 연말까지 예약 및 투숙할 수 있다.

롯데호텔 제주 라세느는 5월 4~5일 오후 12시부터 2시 반까지 ‘어린이날 런치 특선 뷔페’를 운영한다. 스시 3종, 전복버터구이, LA갈비구이, 케이크 2종 등 10여 종의 메뉴가 추가되며, 페이스 페인팅과 피에로 풍선 아트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5월 7~10일은 어버이날을 맞아 70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브런치와 디너 이용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아이를 동반한 롯데호텔 제주, 롯데시티호텔 제주,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 투숙객과 롯데스카이힐CC 제주 이용객을 위한 롯데스카이힐CC 제주 이벤트도 열린다. 음료 및 다과, 연 만들기 세트, 비눗방울 등으로 구성된 키트 제공, 골프장 카트 투어, 포토그래퍼 사진 촬영 등의 시간을 마련했다. 유선 예약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하루 25팀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롯데호텔 월드에서는 5월 4~5일, 1층 로비와 8층 키즈라운지에서 어린이날 ‘로티로리 캐릭터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은 약 30분간 진행되며 즐거운 공연도 관람하고 로티로리와 인사도 나누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로비 공연은 5월 4~5일 오후 3시 30분부터 신나는 로티로리 송을 시작으로 피에로 저글링, 퀴즈쇼, 포토타임 등이 이어진다. 키즈라운지 공연은 5월 4일 오후 5시 20분부터 로티로리 율동을 배우고 따라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파라다이스시티 ‘라 스칼라’ 패밀리 세트 메뉴 이미지. 사진=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온 가족의 특별한 미식 경험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가족 모임을 위한 꽃, 인기 캐릭터 테마의 케이크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5월 1일 출시하는 ‘러브 블라썸 케이크’는 두유와 검은콩으로 만든 담백한 무스 케이크에 튤립 모양 초콜릿으로 화사하게 장식한 점이 특징이다. 아이는 물론 부모의 동심까지 자극하는 헬로키티 케이크도 판매한다. 파라다이스시티 ‘가든카페’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베이커리 ‘파라다이스 부티크’에서 모두 구매 가능하다. 이 밖에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앙금 플라워 케이크’도 준비했다.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고품격 정찬 메뉴도 마련했다. 파라다이스시티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 스칼라’에서는 수석 셰프 체카토의 손길을 거친 패밀리 세트 메뉴를 5월 1일부터 선보인다. 립아이 스테이크, 랍스터 혹은 해산물 파스타, 문어 샐러드 등 고급스러운 정통 이탈리아 요리들이 마련됐다. 뷔페 ‘온 더 플레이트’에서는 어린이날 연휴 기간(5월 4~6일) 헬로키티 디저트와 테이블 매트를 제공한다. 아이와 함께 매트 내 숨은 헬로키티 그림을 찾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건강식을 다양하게 내놨다. 중식당 ‘남풍’에서는 5월 한 달간 전복, 자연송이, 오골계 등 고급 식재료를 활용한 중국식 보양 메뉴 ‘불도장’을 맛볼 수 있다. 사천식 장어 덮밥이 세트로 구성됐다. ‘온 더 플레이트’에서는 5월 1일부터 어버이날(8일)까지 민물 장어, 전복회, 갈비찜 등이 포함된 특선 뷔페를 운영한다.

(왼쪽부터) 블랑제리 더 플라자 초콜릿 카네이션 케이크, 생화 카네이션 케이크 제품 이미지.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는 5월 가정의 달 한정 카네이션 케이크를 선보인다. 호텔 케이크가 인기를 끌면서 ‘블랑제리 더 플라자’ 1분기(1~3월) 케이크 매출은 전년 대비 54% 올랐다. 특히 5월은 평소 대비 매출이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올해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기존 생화 카네이션 케이크에 이어 초콜릿 카네이션 케이크를 새롭게 출시했다.

카네이션 케이크 2종은 풍성한 꽃으로 포인트를 줬고, 마스카포네 크림치즈에 유자 크림을 섞은 풍미가 특징이다. 초콜릿 카네이션 케이크는 파티시에가 겹겹이 쌓은 꽃잎 모양이 특징으로 한정 수량만 판매한다. 5월 15일까지 블랑제리 더 플라자와 네이버에서 구매할 수 있고,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된다.

이 밖에 블랑제리 더 플라자는 임직원 품평회 및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10종 시그니처 케이크와 다양한 빵을 판매한다. 최근에는 한정 제작되는 베리 생크림 케이크가 입소문을 타고 연일 매진 행렬을 기록하고 있다. 더 플라자 LL층에 위치한 플라워 브랜드 ‘지스텀’은 가정의 달을 맞아 카네이션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세라믹 화병에 다양한 색감의 카네이션을 비치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서울신라호텔  롯데호텔  파라다이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  케이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