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가 키즈 건강 전문 브랜드 ‘얌그루(YumGru)’를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눈건강 구미’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CJ웰케어는 이번 신규 브랜드 론칭을 통해 어린이 건강기능식품까지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하며,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차별화된 제품들로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얌그루’는 영단어 ‘Yummy(아주 맛있는)’와 나무를 세는 단위인 ‘그루’의 합성어로,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들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성장기 어린이 건강 맞춤설계 브랜드다. 어린이에게 보다 친근감 있게 다가가기 위해 부모님의 마음을 담아 잘 먹는 ‘얌(YUM)’과 바르게 성장하는 ‘그루(GRU)’라는 브랜드 캐릭터도 만들었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처음으로 선보인 신제품 ‘얌그루 눈건강 구미’는 유럽산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다. 회사 측은 세계 원료 전문 기업 DSM사의 비타민 A, C, E 와 아연을 CJ웰케어의 맞춤 영양설계로 배합해 식약처로부터 어린이 눈 건강과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받았다고 소개했다. 또한, 착색료를 넣지 않고 부원료인 블루베리 농축액, 세븐베리 농축액만을 사용해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1개씩 개별 포장됐으며, 블루베리 맛 젤리를 곰, 사자, 코끼리 등 세 가지 동물 모양으로 만들었다. 이번 신제품은 코스트코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30일까지 론칭 기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CJ웰케어 관계자는 “앞으로 신규 브랜드 얌그루를 통해 어린이들이 잘 먹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웰케어는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코어(BYOCORE)’, 국내에 ‘먹는 화장품’ 개념을 도입한 이너뷰티 브랜드 ‘이너비(InnerB)’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새로운 웰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