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러 스위프트, 조용필, 임윤찬, 누에라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음반 판매를 해온 이마트24가 인기 걸그룹 스테이씨(STAYC)의 컴백을 기념해 앨범과 컬래버 상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8일 컴백 예정인 스테이씨는 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로 구성된 6인조 걸그룹으로 ‘Teddy Bear(테디베어)’, ‘Bubble(버블)’, ‘ASAP’ 등 여러 곡을 히트시키며 아시아를 넘어 북미 및 유럽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스테이씨 싱글 5집 앨범은 ‘일반형(BORN, ON-AIR 버전)’과 ‘PLVE형’ 등 두 가지로 구성됐다. PLVE는 앨범을 담은 구성품과 QR코드 인증을 통해 아티스트의 포토카드, 음악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앱을 뜻한다. 일반형은 CD와 함께 포토북 포토카드 스티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PLVE형은 이미지카드 포토카드 아크릴 키링 등이 포함돼 있다.
고객은 가까운 이마트24에서 10일부터 바코드북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앨범은 20일부터 기재한 주소지로 순차 발송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앱 예약구매를 통해 구입한 앨범은 29일부터 본인이 지정한 이마트24 점포에서 픽업할 수 있다.
현장에서 바로 앨범 구매는 이마트24 청담본점에서 19일부터 가능하다. 청담본점에서 스테이씨 앨범 구매 시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테이씨 팬사인회(이마트24 단독)’ 경품행사에도 응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마트24 매장/앱을 통해 앨범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스테이씨의 단독 미공개 포토카드 1종(6종 중 랜덤 1종)을 추가로 증정하며, 이마트24 매장에 방문해 앨범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스테이씨 컴백을 기념해 멤버들의 사진을 활용한 간편식 6종과 디저트 1종을 오는 25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스테이씨와 컬래버한 상품은 실제 멤버들이 좋아하는 식재료와 메뉴를 참고해 상품에 반영했으며, 스테이씨 팬의 남녀 성비가 반반이라는 점을 고려해 도시락, 주먹밥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모든 상품 패키지에는 스테이씨 IP(지식재산권)가 적용됐다. 상품개발 스토리는 오는 24일부터 스테이씨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음달 30일까지 이번 협업 상품 7종을 구매 후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추첨을 통해 이마트24 단독 대면 팬사인회 초청권(50명)과 스테이씨 굿즈(200명)를 제공하며,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스테이씨 컴백에 맞춰 음반 판매와 함께 컬래버 상품까지 판매함으로써 아이돌 팬덤을 편의점으로 유입,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 김상현 팀장은 “케이팝에 대한 글로벌 위상이 높아짐과 함께 스테이씨의 팬사인회 응모 기회 또한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아이돌 팬덤을 이마트24로 유입하는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엔터사와 협업을 통해 여러 아티스트들을 소개하고 고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