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는 21일 겨울방학 동안 근무할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직군은 Tech(백엔드 개발), Biz/Marketing, UX, Risk 등 총 4개 분야이며, 지원서는 10월 27일까지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이번 인턴십에는 직군과 관계없이 생성형 AI 활용과 문서 자동화 등 AI 역량이 공통으로 포함된다.
채용연계형 인턴십은 사회초년생이 인터넷전문은행에 입사할 수 있는 전형으로, 2022년부터 매년 두 자릿수 규모로 운영되며 올해부터 상·하반기로 확대됐다. 채용된 인턴은 1월부터 두 달간 현업팀에 배치돼 실무형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선배 직원과 1대1 멘토링과 사회생활 기초교육을 받는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역량검사, 면접 순이며, Tech 직군은 코딩테스트, UX 직군은 사전과제가 요구된다. 모집 대상은 기졸업자와 2026년 2월 졸업 예정자이며, 기졸업자는 경력 2년 이하인 경우 지원 가능하다.
인턴십에 관심 있는 지원자를 위해 10월 22일 하루 동안 Q&A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이 운영된다. 직무와 전형 과정 관련 문의는 인사담당자와 실무진이 직접 답변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매번 증가하는 지원자 수와 채용박람회 참여를 통해 케이뱅크와 인턴십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체감하고 있다”며 “높은 업무 역량과 열정을 가진 지원자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