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키덜트 모여라”…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 연다

‘포켓몬 오리지널 굿즈’ 전년 대비 15% 늘려

  •  

cnbnews 김금영⁄ 2024.12.12 19:15:06

롯데백화점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포켓몬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포켓몬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포켓몬스터는 애니메이션, 게임,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로 마니아 층부터 일반 고객까지 다양한 세대와 취향을 아우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로 올해 5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한 ‘포켓몬 타운’ 팝업스토어는 어린 아이부터 MZ세대,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약 25만 명이 방문했으며, 매일 200명 이상의 오픈런과 품귀현상이 벌어진 바 있다.

이에 맞춰 롯데백화점에서는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더 다양한 품목과 신규 콘텐츠로 한층 더 진화시킨 포켓몬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먼저 포켓몬 마니아들이 열광하는 ‘포켓몬 오리지널 굿즈’와 크리스마스 익스클루시브 상품 등 약 1000여 종의 포켓몬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측은 “포켓몬 오리지널 굿즈는 국내에서 롯데백화점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상품”이라며 “매 출시마다 오픈런, 조기 품절 현상이 벌어지는 인기 아이템으로, 올해는 물량을 전년 대비 약 15% 늘려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없는 50종의 ‘포켓몬 오리지널 굿즈’로만 구성된 뽑기 머신 ‘오리지널 캡슐 토이’와 약 200여종의 크리스마스 익스클루시브 아이템도 함께 선보인다.

체험 콘텐츠와 이벤트, 그리고 다양한 구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커스텀 MD존’은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는 후드티, 가방, 다이어리, 인형 등을 총 26종의 포켓몬스터 와펜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콘텐츠다.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한 굿즈를 커스텀 MD존으로 가져오면 구매한 와펜을 굿즈에 열전사를 입혀 포켓몬 굿즈로 만들 수 있다. 또한 구매 금액에 따라 ‘스탬프 북’, ‘포켓몬 뱃지 세트’, ‘포켓몬 팝업스토어 슬로건 타월’ 등을 증정한다.

전유나 Kids팀 치프바이어는 “포켓몬은 연령에 구분 없이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매년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며 “올해는 크리스마스 시즌 맞이 익스클루시브 굿즈와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는 커스텀 MD 등 더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연말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롯데백화점  포켓몬  크리스마스  팝업  롯데월드몰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