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CJ제일제당 ‘연어 스테이크’, 출시 한 달 약 10만 개 판매

다음달부터 오프라인 판매 본격 확대

  •  

cnbnews 김금영⁄ 2026.01.29 09:20:29

‘비비고 연어 스테이크’ 연출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생선구이’가 헬스앤웰니스(H&W)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연어 스테이크’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약 10만 개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집에서 생선을 직접 구워 먹기 번거로운 불편을 줄이고, 건강과 식단 관리를 중요하게 여기는 헬스앤웰니스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점이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지난달 선보인 비비고 연어 스테이크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레몬즙으로 연어 고유의 맛을 살리면서 허브와 흑후추를 더해 비린맛을 낮추는 데 주안점을 둔 제품이다. 과열증기 오븐으로 구웠으며, 큰 뼈부터 잔가시까지 수작업으로 제거한 순살 형태로 출시됐다. 제품은 트레이에 담겨있으며, 전자레인지에 약 1분 데우면 완성된다.

단백질 11g과 오메가3 지방산(EPA, DHA)을 함유하며, 주로 밥반찬으로 먹는 생선구이와 달리 생선 스테이크 자체로 즐기거나 식단 관리를 위한 샐러드 등과 함께 곁들이기 용이해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비비고 연어 스테이크는 다음달부터 판매 채널을 본격 확대한다. 그동안 CJ더마켓 등 온라인 채널 중심으로 운영해오던 것에서 더 나아가, 할인점과 슈퍼 등 오프라인에서도 순차적으로 판매를 확대하며 소비자 접점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2019년 ‘고등어구이’·‘삼치구이’를 시작으로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며 성장해 왔다. 전자레인지로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조리 방식과 패키징을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엔 자체개발 엠블럼 ‘뉴트리체크(Nutricheck)’를 도입해 주요 영양성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러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비비고 생선구이 제품군은 전년 대비 35% 성장, 역대 최대 연 매출을 달성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헬스앤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맛과 영양, 편의성을 모두 갖춘 생선구이 제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연어 스테이크  헬스앤웰니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