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김문수 지사 팔당호 방문…“물값 받으면서 이러면 안 돼”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최근 팔당호 녹조 발생과 관련, 그간 팔당호 수질관리에 소홀했던 정부에 쓴 소리를 하고 나섰다. 김 지사는 10일 오전 10시 팔당호 선착장, 하남정수장, 한강유역청을 차례로 방문해 녹조 발생 현황과 대응대책을 살피는 자리에서 “국토부와 수자원공사는 물 값은 받아…
대표이미지
김문수 멱살봉변 “무죄”, 박근혜 BBK발언 “무죄”로 보는 무법천지…
김문수의 멱살봉변과 박근혜 BBK발언 무죄 보도를 보고 그저 이런 상상을 해본다. “만약 여기가 미국이라면?”이라는…. 우선 김문수 경기도지사의 멱살봉변. 미국의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한 후보가 다른 후보를 비판했다는 이유로 멱살을 잡혔다고? 멱살을 잡은 그 남자는 아마 미국에서…
대표이미지
축구 한일전 앞두고 ‘토요타의 매국’이 한국인의 허를 찌르다…
토요타다운 기습 광고가 한국적 애국심의 폐부를 찔렀다. 올림픽 축구 한일전을 앞두고 한국인의 반일 애국심이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시점에 맞춰 절묘한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기 때문이다. 화제의 주인공은 9일 한국 전역의 토요타 매장에 내걸린 대형 플랭카드. ‘한국 축구, 신화창조! 축구…
대표이미지
양학선의 비닐하우스와 ‘너구리’ 100박스가 영 거북스러운 이유
양학선 선수의 ‘금메달 신기(神技)’를 보면서 즐거웠던 마음이, 그의 비닐하우스를 보면서 눈물로 바뀌고, 그의 비닐하우스 집에 전달됐다는 라면 100박스를 보는 순간 짜증으로 바뀐다. 도대체 이 사회의 민주주의가 70년대로 돌아갔다고 하더니, 왜 금메달 뒤에 이어지는 스토리도 70년…
경기도박물관, 자녀와 함께 하는 여름프로그램 마련
경기도박물관(관장 조유전)은 8월 25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과 가족들을 위해 다양한 박물관 탐방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8월 17일까지 이어지는 ‘올림픽과 함께하는 특별영화와 매직콘서트’에서는 1991년 세계선수권대회를 앞두고 결성된 남북 단일팀 결성의 실화를 바탕으…
대표이미지
경기도 ”남조류로 인한 수돗물 냄새, 끓이면 없어지고 안전“
최근 팔당호를 비롯한 북한강 수계에서 발생한 조류로 남양주 등 경기도 일부 지역 수돗물에서 냄새가 발생하고 있으나 인체에는 무해하다고 경기도가 7일 밝혔다. 7일 경기도팔당수질개선본부에 따르면 이번 수돗물 냄새의 원인은 남조류의 일종인 아나베나가 대사 과정에서 발생시키는 ‘…
대표이미지
“현혹돼 사면 안될 차 5선”에 혼다 시빅-지프 리버티 등 꼽혀
현혹돼 사기 쉬운 차들이 있다. 메이커가 우수하다거나 또는 광고 등을 통해 차의 특징 특징이 집중적으로 홍보되는 경우다. 그러나 미국 최대의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는 6일 ‘남들이 산다고 당신도 살 필요는 없는 차 5선’ 명단을 발표했다. 그냥 피하는 게 좋다는 수준이 아니라 “절대…
대표이미지
박태환 등에 대한 강제귀국연기…아직 ‘국내 늙은이 위한 올림픽’ 하…
지난 1년간 해외에서 훈련만 하며 지내 한시라도 빨리 귀국하고 싶다는 박태환 선수를, 그가 8월7일자 비행기 표까지 끊어놨다는데도 불구하고, ‘집단적 올림픽 개선’을 위해 대한체육회가 만류하고 있다는 보도들이 6일 나왔다. 이런 보도들을 보면서 “정녕 한국 지도층의 뇌는 70년대를…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현직 대통령에 대한 예(禮)는 절대기본, 승자독식 대권주…
장면 하나… 우여곡절 끝에 19대 국회가 개원한 지난 7월2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이명박 대통령이 개원연설을 하기 위해 입장했다. 이 대통령이 국회를 찾은 건 2008년 18대 국회개원 후 4년 만이다. 20분간 연설하면서 300명 국회의원들의 박수 한번 받지 못했다. 4년 전엔 무려 28차례나 받았다. 박…
대표이미지
민현주 의원 “미혼모가 아기 키우게 돕고 다양한 가족 인정하면 저출산…
19대 국회에서 조세 전문가인 김현숙 의원과 더불어 새누리당 ‘여성 정책 브레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인사가 있다. 여성노동 전문가로 활동하다 정치권에 발을 들인 민현주 의원이 주인공이다. 새누리당 경제민주화실천모임의 운영위원을 맡고 있는 민 의원은 최근 ‘경제민주화 1호 법안…
1 2 3 4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