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기러기 V자 편대 비행과 복지논쟁…“‘증세 없는 복지…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CNB저널 = 김경훈 CNB뉴스 편집국장) 철새들의 비행을 보면 리더십이 보인다. ‘기러기 리더십’엔 공유와 소통, 그리고 배려가 들어 있다. 오리과 철새 기러기는 이동시 V자 편대 비행을 하며 고통을 분담하고 에너지 소모를 줄인다. 남에게 도움을 받은…
대표이미지
[사회적경제 시리즈 ⑤ 서대문부모협동조합]어린이집도 협동조합으…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CNB저널 = 안창현 기자) 서대문부모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콩세알 어린이집은 전국 최초로 세워진 부모협동 어린이집이다. 이전에도 공동육아 형태의 단체들은 있었지만, 콩세알 어린이집은 2012년 협동조합기본법에 근거해서 기획재정부에 등록된 첫 협…
대표이미지
[리더십이 경쟁력이다 (57) 금기연 초이스코칭·성공선택연구소 대표…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CNB저널 = 이진우 기자) 흔히들 인생은 ‘BCD’라고 한다. 태어나서(birth) 죽을 때까지(death) 매순간 선택(choice)의 연속이라는 의미다. 물론 이런 선택이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누구나 옳은 선택이든, 나쁜 선택이든 해야 하지만, 올…
대표이미지
[창조경제가 미래다 - 조용상 (주)콜라비 대표 인터뷰]“근무도 소셜…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CNB저널 = 이진우 기자) 평범하고 성실한 직장인 김 과장, 그는 오늘도 어김없이 야근이다. 사장은 열심히 일하는 그를 지켜보면서 흐뭇한 표정이다. 하지만 정작 김 과장은 직장생활에 대한 불만을 겉으로 드러내지 않은 채 조용히 이직을 준비 중이다.취업…
대표이미지
[여의도 초대석 - 새정치민주연합 신경민 서울시당위원장]“투명·합…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CNB저널 = 심원섭 정치전문大記者) “저는 여러분에게 세 가지 약속을 드리겠다. 서울시당에서부터 젊은 정당, 유능한 정당, 그리고 소통에 강한 역동적인 정당으로 현대화하고, 정책-교육-홍보를 강화하며, 특히 안전한 서울,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도록…
대표이미지
[경찰청 사람들 ⑭ 서대문서 학교전담경찰관 신현일 경사]6년 매맞은…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CNB저널 = 안창현 기자) 학교전담경찰관 SPO(School Police Officer) 제도는 경찰이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해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경찰은 매월 주요 권역별로 표본을 설정해 학교폭력 실태를 점검하는데, SPO 제도 실시 이후 “학교…
대표이미지
[고윤기 변호사의 만화 법률]채무자가 재산을 다른 사람 명의로 빼돌…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CNB저널 = 고윤기 로펌고우 변호사/서울지방변호사회 사업이사) “일단 재산을 다른 사람 명의로 돌려놓으면 강제집행을 당하지 않겠지요? 예금을 인출해 따로 보관하면 안 될까요?” 법률상담을 하다 보면 많이 받는 질문입니다. 이런 경우 제 대답은 하…
대표이미지
[김현주의 ‘나홀로’ 세계여행 ㉑]웃기면서도 멋진 아테네 미남 근위…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CNB저널 = 김현주 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10일차 (아테네)유럽 문명의 동부 최전선 수호자 그리스 호텔이 자리한 오모니아 광장 부근은 시내 중심이지만 세계 각국 이민자들이 북적거리는 우중충한 곳이다. EU지역 불법 입국의 90%가 터키-그리스…
대표이미지
[지자체장 인터뷰 - 김홍장 당진시장]“송전철탑 전국 2위 당진에서…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CNB저널 = 오익호 기자 oih21@hanmail.net) 지난 2012년 1월 1일부로 군에서 시로 승격한 당진시는 농어촌지역으로 건강한 생태도시 건설과 서해안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을 중심으로 해양관광자원을 개발 중이다. 프란치시코 교황이 방문한 솔…
대표이미지
[인터뷰 - 치매 노인 변신 이재은]“제가 토해내는 숨비소리 들어보실…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CNB저널 = 김금영 기자) 1986년 드라마 ‘토지’에서 서희의 아역으로 등장한 다섯 살 꼬마 여자아이는 1999년 파격적인 19금 영화 ‘노랑머리’에서 성인 연기자로 거듭나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그랬던 그녀가 이젠 대학로 예술마당에서 3월 1일까지…
1 2 3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