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달항아리에 스며든 꿈…장은선갤러리 '김연옥 초대전'
장은선갤러리가 달항아리 현대 회화 작업을 펼치는 김연옥 작가 초대전을 6월 15~25일 연다. 작가의 신작 20여 점이 소개된다.작가는 단순해 보이는 달항아리 하나로 화폭을 장악하는 매력을 뽐내며 다양한 시각적 재미 요소를 제공한다.작가는​ "우리나라의 전통적 이미지와 현대적 기법을 화면 안…
대표이미지
갤러리바톤, 텍스트의 재창조 펼치는 고산금 작가 작업 소개
그저 빽빽해 보이는 텍스트. 이 텍스트가 고산금 작가의 화면 위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재창조됐다. 갤러리바톤이 고 작가의 개인전 '오마주 투 유 - 자본과 사랑'을 7월 2일까지 연다.작가는 텍스트, 보다 엄밀하게는 개별 인간의 사유를 사회 관습적 체계 안에 규정시킨 '인문과학 텍스트'를 기반으로 작…
대표이미지
[주목 - 오윤 30주기 전] "많이 봐야한다"며 판화 에디션 무시한 민중미…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술 아니면 작업이었던 오윤의 일생“어렸을 때 본 오빠는 늘 방에 처박혀 있었어요. 바깥에서 술을 많이 마시는 것 아니면, 늘 방에 있었죠. 그리고 그 방에서 흰 러닝셔츠를 입은 채 진흙을 파고 깎는 부조 작업을 온종일 했어요. 그러다가 드로잉을 열심히 하기도 했죠. 오빠는…
대표이미지
[아트人 - 문선영] 코바늘 낚싯줄로 엮은 유동성의 미묘함
어릴 적 엄마가 직접 떠준 목도리나 장갑은 공산품보다 훨씬 따듯했던 기억이 난다. 씨실과 날실이 서로 교차되는 촘촘하고 단단한 직조와 달리 손으로 직접 한 뜨개질에는 손의 온기와 그리운 엄마의 포근함까지 담겨 있다. 그런데 만약 이렇게 뜨개질한 소재가 털실이 아니라 나일론 합성수지라면, 과…
대표이미지
[이색 전시] 헤더윅 "창조적이고 싶다고? 말문부터 열어야"
(CNB저널 = 김금영 기자) 기자 간담회에 앞서 30분 일찍 전시장에 도착했다. 전시장은 ‘사고(Thinking)’, ‘제작(Making)’, ‘소통(Storytelling)’을 주제로 꾸려져 있었다. 특이한 가구와 제품 디자인부터 도시 설계까지 다양한 작업이 펼쳐졌다.그런데 그 많은 작업 중 가장 인상적이…
대표이미지
[인터뷰] 삼성리움 작가상 박경근 “내 쓸모없는 예술이 상받은 건 행…
삼성 리움미술관은 지난 6월 13일 제2회 ‘아트스펙트럼 작가상'의 수상자로 박경근을 선정했다.박경근(1978년생) 작가는 2000년 미국 UCLA에서 디자인과 미디어아트를 전공했으며, 2005년 CalArts에서 영화‧비디오 석사과정을 마쳤다.다큐멘터리 영화 ‘청계천 메들리(2010)’, ‘철의 꿈…
대표이미지
[커버 당선 ⑪ 임지민] 보이나요? 손모양이 전하는 ‘애도’가?
“아기의 애도: 아기는 생후 8개월이 되면 엄마가 자신을 떠날 때마다 다시는 돌아오지 않으리라고 생각해 불안감을 가지게 된다. ‘아기의 애도’는 자기가 독립되어 있다는 것을 의식하면서 생기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내’가 나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것과 다르다는 사실은 참을 수 없는 슬픔이…
대표이미지
[뮤지컬 - 리틀잭'] 황순원 '소나기'의 사랑이 영국서 펼쳐진다면?
(CNB저널 = 김금영 기자) “토킹 어바웃 마이 걸, 마이 걸~” 1991년 개봉한 영화 ‘마이 걸’에 나온 ‘더 템테이션스(The Temptations)’의 노래 한 구절은 관객들의 귓가를 맴돌았다. 영화 속 어수룩하고 수줍은 토마스(맥커레이 컬킨 분)와 그런 토마스를 뒤흔드는 소녀 베이다(안나 컬…
대표이미지
[문화경제 - 라이브케이] 고구려 무사가 비보이 댄서로 환생
(CNB저널=안창현 기자) 최근 네이버문화재단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으로 한국 전통문화를 소재로 한 융복합 콘텐츠를 공모했다. 전시·공연 부문의 대표 콘텐츠로,라이브케이(Live K)가 내놓은‘천상무도: 춤추는 문화유산’ 프로젝트가선정됐다.크리에이터 그룹 라이브케이는 모션 그래…
대표이미지
[딱맞는 집 ⑤] “집 살 땐 중개인, 지을 땐 하우스스타일”
(CNB저널=안창현 기자) 획일화된 아파트를 벗어나 내 집짓기를 꿈꾸는 이들이 늘고 있다. 과거 정년퇴직을 한 노년이 도시를 벗어나 전원주택에서의 생활을 꿈꿨다면, 이제는 젊은 부부들까지 합세해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살 수 있는 도심 속 단독주택을 꿈꾼다.하지만 집 짓는 일이 쉽지 않은 건 예나…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