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지난해 10월 공개한 AI 기반 뮤직비디오 ‘스타프렌즈의 여행’이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타프렌즈의 여행’은 KB금융그룹의 대표 캐릭터인 스타프렌즈를 중심으로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뮤직비디오다. 이 콘텐츠는 캐릭터들이 지구에서 꿈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밝고 재치 있는 그림체와 생동감 넘치는 색감으로 표현했다.
작사와 작곡은 생성형 AI 기반 음악 제작 서비스 ‘수노(SUNO)’를 통해 이루어졌다. 수노는 텍스트를 입력하면 다양한 스타일의 음원과 가사를 생성하고, 가상의 가수가 이를 노래로 구현하는 기술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스타프렌즈의 이야기를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소개하고자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했다”며 “앞으로도 스타프렌즈와 같은 캐릭터를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금융은 스타프렌즈 뮤직비디오뿐만 아니라 KB스타뱅킹 광고, 퇴직연금 및 KB 굿잡 취업박람회 지면 광고, 광복절 특별 영상 등 다양한 마케팅 소재에 생성형 AI를 적용해왔다. 이를 통해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면서도 신선한 콘텐츠 제작을 시도하고 있다.
스타프렌즈의 일러스트와 이야기는 공식 홈페이지와 KB금융그룹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