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딸기 축제 시작한 유통가…제품 출시 및 프로모션 활발

배스킨라빈스·상하농원·이마트·신세계푸드 등

  •  

cnbnews 김금영⁄ 2026.01.16 10:31:07

배스킨라빈스는 ‘스트로베리 페스타’를 진행한다. 사진=배스킨라빈스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제품 출시 및 프로모션이 유통가에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스트로베리 페스타’를 진행한다. 스트로베리 페스타는 1월 이달의 맛 ‘베리 굿’을 비롯해 다양한 딸기 플레이버를 준비했다. 치즈 케이크와 딸기가 조화를 이룬 ‘사랑에 빠진 딸기’와 더불어, 딸기·바닐라 조합으로 인기를 끌었던 ‘아빠는 딸바봉’이 이번 행사를 기념해 다시 돌아왔다. 스테디셀러인 ‘베리베리 스트로베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딸기 샤베트 바이트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SNS에서 화제인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을 접목한 ‘두바이 스타일 앤 스트로베리’, 딸기 모양 샤베트 바이트를 올린 ‘스트로베리 프레지에’와 초콜릿과 딸기의 조합이 특징인 ‘스트로베리 초코 바스켓’을 출시할 예정이다.

시트 위에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쇼트 브레드 쿠키를 더한 디저트 ‘베리 크럼블 스푼업’ 외‘딸기 연유 블라스트’, ‘설향딸기 블라스트’, ‘딸기 연유 라떼’ 등도 선보인다.

상하농원은 딸기를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 ‘딸기 마스터 캠프’를 선보인다. 사진=상하농원

매일유업 상하농원은 딸기를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 ‘딸기 마스터 캠프’를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매주 금·토·일 한정으로 운영되며, 딸기 한 알이 식탁에 오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딸기 마스터 캠프는 생산부터 가공, 조리까지 한 번에 경험하는 원스톱 체험 콘텐츠로, 6차산업을 실천하는 상하농원의 철학을 담았다. 참가자들은 단순한 수확 체험을 넘어 딸기의 재배 과정과 식문화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우게 된다. 프로그램은 약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며 농원 입장권을 포함해 ▲딸기 화분 심기 ▲딸기 농부 체험 ▲딸기잼 만들기 ▲카스텔라 딸기 케이크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캠프는 상하농원 스마트팜에서 재배된 딸기를 활용한다. 상하농원 스마트팜 딸기는 생육 환경을 관리하는 시설에서 재배돼 계절과 날씨의 영향을 최소화하며, 품질과 신선도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실제 재배 현장에서 딸기를 직접 수확하며 스마트농업과 현대 농업의 변화를 체험할 수 있다.

패키지 참가자에게는 체험당일 농원 무료 입장을 비롯해 공방 제품 20% 할인권, 농원 내 식사 10% 할인권, 올해 수영장 입장 50% 할인권 등 혜택도 제공한다. 패키지 가격은 정가 대비 약 40% 할인된 금액이다.

이마트는 오는 3월까지 신세계푸드의 ‘딸기 디저트’를 판매한다.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오는 3월까지 신세계푸드의 ‘딸기 디저트’를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겨울 제철을 맞은 논산 딸기를 사용하고 신세계푸드가 제조한 ‘딸기 베이커리 5종’으로, 이마트 전 점포 베이커리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제품은 케이크 위에 생딸기를 올린 프리미엄 케이크 ‘딸무크’다. 이와 함께 생딸기와 딸기 청크잼을 더한 ‘떠먹는 논산딸기케이크’, 단팥과 딸기 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논산딸기크림 단팥빵’ 등 겨울철 고객 취향을 반영한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22일부터는 파이에 딸기와 생크림을 더한 ‘논산딸기블라썸 파이’, 떠먹는 미니딸기케이크’도 일부 점포 한정으로 즐길 수 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배스킨라빈스  상하농원  이마트  신세계푸드  매일유업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