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 AI, 기술보다 더 중요한 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미국 연방정부 대상의 인공지능교육법 제정 관련 보고서(2022.12.24.)를 통해,2022년 10월 미국이 인공지능교육법(AI Training Act)을 제정했다고 전했습니다.이 법의 목적은 인공지능의 작동 원리, 인공지능이 가져올 편익과 위험 등에 대한 연방 행정기관 직…
대표이미지
[지금은 AI시대①] 이재용·구광모·최태원, 미래 먹거리 AI 시장 누가…
2000년대 초반 나온 영화 A.I.와 아이로봇엔 AI(인공지능)를 기반으로 개발된 로봇의 도움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이 나왔다. 수많은 데이터를 학습하고, 이를 스스로 추론해 합리적인 결과를 도출해내는 AI의 모습은 당시 사람들에게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다. 그로부터 20여 년이 지난 지금, 이…
대표이미지
[지금은 AI시대②] 건설과 AI가 만나 현장은 안전하고 인간은 더 편해…
모든 공정과 공법에 때마다 신기술이 적용되고, 그로 인해 건설기술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한다. 물론, 그 기술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끊임없이 연구개발하고 꾸준히 세상과 소통해야 가능하다.인공지능(AI) 기술은 어느새 건설산업에 가까이 다가왔다. 그 규모가 무척 거대하고 세밀해 인간…
대표이미지
[지금은 AI시대③] 의료계도 AI 열풍, 한림대학교 의료원의 사례
캐나다 앨버타대 김미영 교수가 2019년 코센(KOSEN, 한인과학기술자네트워크)에 기고한 '의료계의 인공지능 기술의 응용 현황 및 미치는 영향'에 따르면 최근 대량의 헬스케어 데이터가 이용 가능해지고, 분석기술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인공지능의 활용이 헬스케어로 확장되고 있…
대표이미지
[지금은 AI시대➃] AI유튜버부터 AI애널리스트까지… 금융계 AI 기술…
인공지능(AI,Artificial Intelligence) 기술은 인간의 인지능력, 학습능력, 추론능력, 이해능력 등과 같이 인간의 고차원적인 정보처리 능력을 구현하기 위한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기술로 데이터와 지식이 산업의 핵심 경쟁 원천이다.금융분야는…
대표이미지
[인터뷰] 이승정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회장 “전국 문예회관의 횃…
국가, 광역, 기초지자체 등에서 운영하는 문예회관은 우리 문화예술의 최일선(最一線)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국 시군구에서 만날 수 있는 문예회관에서는 연주회무용연극 등 공연과 전시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을 위한 각종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 매일 샘솟는다. 예술의전당, 세종문화회관,…
대표이미지
[인터뷰] 예주열 CJ ENM 공연사업부장 "자체 제작 공연으로 브로드웨…
1990~2000년대 초반 공연계엔 세 제작사의 3강 구도가 형성돼 있었다.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과위키드의 성공을 이끈 설앤컴퍼니, 뮤지컬 맘마미아, 시카고 등 인기 라이선스 뮤지컬을 국내에 정착시킨 신시컴퍼니,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맨 오브 라만차의 흥행으로 우뚝 선 오디컴퍼니가 그 주인공…
대표이미지
[단독 인터뷰]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한 명의 아이도 소외 없도록 촘촘…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지난 61지방선거에서 부산교육 정상화를 위해 헌신하겠다는 포부로 당선됐다. 부산시교육청의 비전을 '꿈을 현실로! 희망 부산교육'으로 정하고, 한 명의 아이도 소외당하지 않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이러한 행보는 하 교육감의 유…
대표이미지
김난도 교수 지면 특강 “2023년 ‘RABBIT JUMP’ 알아야 토끼처럼…
2023년 희망찬 신년을 앞두고 있지만 내년 한 해를 전망하는 경제 지표의 움직임은 오리무중에 암중모색 형국이다. 물가 상승과 불황의 위기감 속에 신년을 준비하는 경영자들에게 트렌드 코리아 2023(미래의창)의 대표 저자 김난도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는 어떤 혜안을 내놓았을까?20일 한국…
대표이미지
[기업과 예술] 아름다운 울림, 음악 후원에 진심인 제약회사들
메세나(Mecenat)란 기업들이 문화예술을 지원함으로써 사회 공헌과 국가 경쟁력에 이바지하는 활동을 말한다. 이를 통해 문화 소외 지역 및 계층에게 문화 향수권을 선사하고 동시에 순수 예술 분야의 발전을 돕는다.하지만 이러한 메세나 활동이 단편적이고 상업적인차원에서의 이벤트성 활동…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