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커버 아티스트 - 박제경] 살 녹아들어간 레이스의 관능성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글·조광제 미술비평) 한 작가의 작업 스타일을 일의적으로 규정한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그런데도 적어도 미술 작업의 창의성을 도외시하지 않는 한, 작가에게 일관되고 고유한 작업 스타일을 요구하는 것은 거의 원칙처럼 되어 있다.달리 말하…
대표이미지
[공간 디자인 - 무중력지대 대방동] “청년 꿇리는 사회중압들, 물렀거…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안창현 기자) 서울 동작구 대방동에 취업과 공부에 지친 청년들을 위한 공간이 있다. ‘무중력지대 대방동(Seoul Youth Zone)’. 이곳은 청년 실업자 300만 명이 넘는 우리 사회에서 취업이나 현실의 무거운 중력으로부터 잠시 벗어날 수…
대표이미지
[자동차 디자인 시리즈 ⑧ 마세라티] “마세라티 배기음은 스트라디바…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안창현 기자) 마세라티(Maserati)는 드라이빙 퍼포먼스가 뛰어난 이탈리아의 대표 럭셔리 브랜드다. 1914년 레이싱카를 제작하는 회사로 시작해 세계 레이싱 역사에 한 획을 그었던 마세라티는 1957년 레이싱계를 떠나 일반 자동차 생산에 집…
대표이미지
[사회적경제 시리즈 ㉔ 아트컴퍼니 길] “배부른 예술? 협동조합 하면…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안창현 기자) 화려한 무대와 스포트라이트, 관중의 갈채 속에 멋진 인생의 주인공일 것 같은 공연 배우들. 하지만 이들의 현실을 고달프다. 대부분의 배우들이 공연이 끝나면 다른 공연으로 무대에 오르기 전까지 사실상 실업자 상태가 되기 때문이다…
대표이미지
[고윤기 변호사의 법 이야기] 바람피운 쪽은 이혼청구 못해…“당분간…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고윤기 로펌고우 변호사/서울지방변호사회 사업이사) 대법원은 9월 15일 이혼과 관련해 중요한 판결을 내렸습니다. 대법원 판결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면 “바람피운 배우자는 이혼 청구를 할 수 없다”입니다. 결혼생활이 깨지는 데 원인을 제공한…
대표이미지
[신동원 칼럼 - 중국에서 벤처창업 ③] 유창 안해도 되니 무조건 중국…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신동원 네오위즈 차이나 지사장) “CEO 스스로도 확신이 없는데 그 피칭을 듣고 저더러 투자하란 말인가요?”매우 까칠해 보이는 이 말투는 보통 투자자들의 질문이자 공격이다. 사실, 자신의 사업 아이템에 완전한 확신을 가진 CEO가 몇이나 될…
대표이미지
[공연문화] 조재현·김수로 이어 박희순·양준모 “배우 아닌 연출”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금영 기자) 화려한 무대는 스타를 더욱 빛나게 한다. 그런데 이젠 무대 위에서 뒤로 자리를 바꿔 공연을 빛내는 스타들이 있다. 스타가 제작-연출로 자리를 바꾸는 현상이다. 이런 자리바꿈은 조재현, 김수로가 스타트를 끊었고, 이제 박희순, 양준…
대표이미지
[금융] 하나 글로벌코어알파 랩 “해외 자문사 통해 안정 수익”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최영태 기자) 하나금융투자(사장 장승철)는 한정된 지역에 투자하는 기존 상품과는 달리 해외 자문사를 활용해 글로벌 기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전략으로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하나 글로벌코어알파랩’을 주요 투자상품으로 추천한다.‘하나 글…
대표이미지
[김현주의 나홀로 세계여행 - 핀란드] 소박하기에 사람사는 냄새 물씬…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현주 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20일차 (파리 → 헬싱키)전 세계 항공기가 몰려드는 런던 히드로 공항오늘은 날이 맑다. 여행 시작한 지 20일째 되는 날이다. 마지막 목적지 핀란드 헬싱키행 항공기 탑승을 위해 히드로 공항으로 간다. 빅토리아…
대표이미지
[홍순철 건강 칼럼] 점점 늦어지는 임신…주의 사항은?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홍순철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산부인과 교수) 최근 여성 취업률의 증가와 늦어진 결혼 연령 등으로 여성의 출산 연령 역시 높아지고 있다. 30대 이상의 고령 임산부가 증가함에 따라 고위험 산모 급증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가운데 건강한 출산을…
1 2 3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