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아트마케팅 - 현대차 vs 독일차]현대차, LA·런던·서울 3각 미술…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이진우 기자) 한-미-유럽을 잇는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가 본격 가동된다. 현대차는 지난달 26일(미국 현지 시간) 미국 서부 최대 미술관인 ‘LA카운티미술관(이하 LACMA: The Los Angeles County Mus…
대표이미지
[아트마케팅 - 현대차 vs 독일차]“미술로 글로벌소통하는 현대차 될…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이진우 기자) 현대자동차와 LACMA 미술관의 10년 장기 프로젝트 체결을 맞아 현대차 브랜드전략실장 김민수 이사를 만나 현대차의 미술 전략에 대해 들어봤다. - 최근 현대차가 가장 주력하는 문화 마케팅 분야는?“활동의 방향은 크게 3가지…
대표이미지
[아트마케팅 - 현대차 vs 독일차]BMW: 차 디자인에서 영감받은 예…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이진우 기자) “1등 기업은 차를 많이 파는 것에 있지 않다. 인프라 구축과 서비스 강화 및 문화마케팅 등에서 리더 역할을 해야 진정한 1등인 것이다. 아울러 고객이 우리 제품에 대해 진정한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BMW 코…
대표이미지
[아트마케팅 - 현대차 vs 독일차]아우디: ‘블루노트 by 아우디’…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이진우 기자) “기술을 통한 진보” 아우디 브랜드의 신조인 이 슬로건은 완벽한 기술, 혁신적 아이디어, 창의적인 노력을 말한다. 이는 브랜드 자체의 상품에만 해당되지 않는다. 아우디는 끊임없이 문화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며 프레스티지…
대표이미지
[아트마케팅 - 현대차 vs 독일차]폭스바겐: 홍대앞 문화행사 등으로…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이진우 기자) 최근 국내 자동차 시장은 점차 고객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 추세다. 그 일환으로 단순한 고객 이벤트의 차원을 넘어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알리면서, 자동차가 단순히 이동 수단이 아닌 친구, 가…
대표이미지
[아트마케팅 - 현대차 vs 독일차]메르세데스-벤츠: 젊은 감성 담은…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이진우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새로운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강남구 신사동 세로수길에 메르세데스-벤츠 콤팩트 카의 차별화된 가치와 젊은 감성을 담은 특별한 공간 ‘Mercedes me’를 오픈해 2014년 11월 2일까지 운영했…
대표이미지
[문화경영 탐방 - IBK기업은행]“충무공엔 12척 배, IBK엔 12인 문…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이진우 기자) “영화 ‘명량’의 이순신에게 12척의 배가 있다면, 기업은행에는 12인 정예로 구성된 문화콘텐츠금융부가 있습니다.”IBK기업은행의 문화콘텐츠금융부는 문화콘텐츠 산업에 투자하는 특화 조직으로 국내 은행권에서 유일무이…
대표이미지
[문화경영 탐방 - IBK기업은행]“3년간 7500억 원 투입…올해는 공…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이진우 기자) 경제성장이 둔화되고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됨에 따라 은행들이 예대마진(예금과 대출 금리 차이로 올리는 수익)으로 수익 내기에는 벅찬 환경이다. 금융서비스도 새롭게 진화해야 하는 필요성이 절실해지는 가운데 은행 중 문화콘…
대표이미지
[사회적경제 시리즈 ⑪ 티팟] “예쁜 치장보다 중요한건 치장 통한 소…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안창현 기자) 흔히 사회적기업 하면 취약계층이나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일자리나 직업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복지 중심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떠올린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기업이 새롭게 만들어지고 활발…
대표이미지
[이철호 복지칼럼]춘궁기(春窮期)를 기억하십니까?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이철호 한국식량안보연구재단 이사장, 고려대학교 명예교수) 봄이 온다는 꽃소식에 모두들 들뜬 마음이다. 어딘가 훌쩍 떠나 붉게 물든 동백섬이나 진달래, 철쭉이 흐드러진 산등성을 걷고 싶다. 그러나 이렇게 아름다운 시절을 배고픔으로 신음…
1 2 3 4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