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기사모음
>
제233-234호
·
[데스크 칼럼]‘금융감독 혁신안’ 무늬만 개혁, 부실하기 그지없어
국무총리실이 최근 국회 저축은행 국정조사특별위원회에 보고한 금융감독 혁신방안은 금융회사 검사 시스템을 고치고 금융감독기구의 독립성과 청렴성을 높이겠다는 내용이 그 뼈대다. 그러나 많은 서민들의 재산을 앗아간 저축은행사태의 근본 원인 중 하나는 금융당국의 총체적 감독부실로서, 특…
홍준표, 인천공항·우리금융·대우조선 ‘국민주 매각’ 발언 배경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는 8월 1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국민주 공모’ 얘길 꺼낸 데 이어 2일 아침 KBS 1라디오를 통해 방송된 교섭단체대표연설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민영화를 국민공모주(국민주) 방식으로 매각해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혀 인천공항의 민영화 혹은 지분매각에 대한 논란이…
[안명옥 사랑의 정치학 - 29]자살예방, 모두의 소중한 생명을 위하여…
안명옥 차의과학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 교수, 전 국회의원 지난주에 살펴본 것처럼 우리나라의 자살 현황은 가히 충격적이다. 연속으로 사회를 흔들었던 자살 사건들은 대한민국에 만연한 갈등과 생명문화의 실상을 시사한다. 절대 있어서는 안 되었던 사회 최고 지도층, 전직 대통령의 자살과…
기업이미지 제고와 특정 예술 장르의 접목
대기업들이 미술관을 운영하며 미술계 후원을 통해 기업 이미지 개선과 경영의 확장성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재벌가 안주인들의 호사로 운영되던 미술관들이 전문가적 지식과 체계적인 경영을 접목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기업 미술관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안전도 높이고 오락도 즐기는…‘스마트카’ 성큼…
차를 타고 공주로 가던 A씨는 고속도로의 상황을 알고 싶었다. 차량 내부에 장착된 터치형 LCD를 몇 번 누르자 고속도로의 CCTV 실시간 장면이 나왔다. 고속도로에서 사고로 인해 거북이 걸음을 하고 있단 걸 알게 돼 국도로 가기로 마음을 먹었다. 공주로 가던 중 앞서 가던 차와 사고가 발…
[이상규 자동차 칼럼]콘셉트카를 통해 본 ‘미래 자동차’ 원형…
이상규 연구위원 /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해마다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모터쇼장에서 가장 큰 관심의 대상은 뭐니뭐니해도 콘셉트카이다. 콘셉트카는 자동차 메이커의 미래 비전을 담은 미래형 자동차의 원형(prototype)이라 할 수 있다. 그런 만큼 콘셉트카는 언제나 미래지향적인…
‘대박’을 꿈꾸는 공모주 시장, ‘쪽박’돼 돌아올 수도
기업공개(IPO)를 통한 공모주 시장이 뜨겁다. 지난달 7월 IPO를 통한 기업들의 공모 청약은 9개 종목으로 평균 청약률은 무려 689.66대 1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6월에 비해 3배 가량 늘어난 수치로 공모주 시장의 뜨거운 열기를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IPO를 통한 공모주 청약이 최…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금값, 그 배경은?
금값이 지난달 25일 이후 온스당 54달러(3.4%) 이상 오르며 연일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이같은 금값 상승세는 이탈리아와 스페인 국채 금리의 폭등, 미국의 신용등급 강등으로 유럽과 미국의 재정위기 우려가 심화된 탓이다. 가장 안전한 자산으로 꼽히는 금을 매입함으로써 국제…
[오종택 경제 칼럼]“TV 앞에 앉으면 좋아하는 프로 채널이 켜진다”
오종택 한성대학교 교수 다양한 기능을 설치할 수 있는 스마트폰의 활성화와 각종 생활기기들의 지능화를 통해 선각자적인 기기들이 출시되고 있다. 지능형 에어컨과 냉장고, 자동차 등이 그 예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 제어가 되며 기기들을 진단하고 관리하는 기능들이 지원된다. 향후에…
[강구 경제 칼럼]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노란우산공제
강구 하나은행 서현역골드클럽 PB센터장 우리나라 소기업, 소상공인(개인사업자 및 광업,제조업,건설업,운송업의 상시 종업원 50인 미만/도.소매업,서비스업의 상시 종업원 10인 미만)대표자가 약 380만명으로 추산된다. 그러나 몇몇 전문직 업종을 제외하면 영세할 뿐만 아니라 생계유지…
1
2
3
4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버스킹? 이제 마곡서 즐기자! 강…
영등포구의회, ‘제260회 임시…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
마포구, 영남 산불 피해 복구 위…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
2025 부활절 퍼레이드’개최…
NH투자증권, ‘퇴직연금 ETF…
신한은행, 2025 상반기 수출입…
한국투자증권, 손익차등형 공모…
왕정순 시의원 주관, 『서울특…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