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 2022 vs 2023, 대기업 신년사 2년 치 비교해봤더니…
연초 언론사들은 쏟아지는 기업 대표들의 신년사를 분석하느라 바쁩니다. 한 해 기업 경영의 핵심이 들어있고, 기업의 방향성이 국내 경제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신년사를 기업별로 비교해보는 것도 흥미롭지만, 지난해와 올해 신년사를 함께 놓고 살펴보는 것도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나…
대표이미지
[2023 신년사①] 재계총수 “2023년은 고객 가치와 지속 가능성에 집…
재계 총수들이 계묘년 새해를 맞아 신년사를 발표했다. 특히 글로벌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가 중요함을 역설했다. 동시에 혁신과 지속가능 등을 화두에 내걸며 불확실한 경제 상황 위기 돌파를 위한 도전도 강조했다.최태원 SK그룹 회장 기업에게도 관계 중요한 시대최태원 SK그…
대표이미지
[2023 신년사②] 3高 시대 맞은 유통업계 “신성장동력 확보로 위기…
CJ,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등 국내 유통업계를 대표하는 업체의 수장들이 신년사를 발표했다. 올해도 3고(高) 시대(고물가고금리고환율)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위기 대응 및 이를 위한 신성장동력 확보를 강조했다.손경식 CJ 회장 현재에 안주 말고 미래 전략 수립유통 맏형이자 1939년…
대표이미지
[2023 신년사③] 주요 식음료업계 회장 “해외시장 공략, 사업 다각화…
식음료업계가 신년사를 발표했다. 특히 올해 경영환경이 지난해보다 더욱 악화될 것을 우려하면서도 이를 타개하기 위한 방안으로 해외시장 공략, 사업 다각화 등을 제시했다.신동원 농심 회장 지속 성장과 발전 이루도록 구조 바꿔야신동원 농심 회장은 1월 2일 이메일을 통해 전 임직원에게 전한 신…
대표이미지
[2023 신년사④] 통신 3사 CEO, 올해 키워드는 ‘AI컴퍼니·디지코…
1월 2일 통신3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새해를 맞아 사업전략 키워드로 각각 AI(인공지능) 컴퍼니, 디지코 확장, 빼어난 고객경험을 내세웠다.유영상 SK텔레콤 대표, 올해 AI 컴퍼니로의 도약 실행하는 원년취임 3년차를 맞은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올해가 AI 컴퍼니로의 도약과 전환을 위한 비전…
대표이미지
[2023 신년사⑤] 국내 제약사 신약 개발로 글로벌 꿈꾼다
국내 제약사들의 2023년 신년사 키워드는 '신약 개발'이다. 2022년 3분기 국내 제약사들은 신약 판매로 최대 매출 기록을 달성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제약사들은 신약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이를 위한 RD 투자와 글로벌'도 주요 제약사들의 새해 목표다.일동제약, 신약…
대표이미지
[2023 신년사⑥] 건설·부동산 경기 ‘흐림’ 속 경영 내실화 다지는…
계묘년(癸卯年)인 올해 국내 건설부동산 경기 전망은 그리 밝은 편이 아니다.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른 원자재 가격 급등에 고금리, 자금경색까지 심화하면서 주택경기가 급격한 내림세로 접어들었기 때문이다.한국건설산업연구원이 지난 2일 발표한 2022년 12월 건설기업 경기실사지수(CBS…
대표이미지
[2023 신년사⑦] 위기의 파고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 모색하는 금융그…
올해 금융그룹들은 신년사를 통해 다가오는 금융 위기에 대비하여 내실 관리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신사업 확장 모색을 한 목소리로 외쳤다. 경기 침체와 글로벌 경제 위기의 풍파 속에서도 위기의 끝자락에 도래할 기회를 적극 활용할 기반을 마련하는 원년으로 만들겠다는 것이다.KB금융그룹, N…
대표이미지
[인터뷰] 이창기 서울문화재단 대표 “2023년은 예술 활동·향유하기…
코로나19 사태는 문화계에 많은 시련을 안겨줬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문화예술의 힘과 중요성을 느낀 시기이기도 했죠. 포스트 코로나를 바라보는 현 시점에서 2023년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문화예술을 즐기고,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생각입니다.2021년 10월 취임한 이창기 서울문화…
대표이미지
[인터뷰] 구기향 라이엇 게임즈 사회환원사업 총괄 "외국계 게임사가…
라이엇 게임즈는 세계에서 가장 플레이어 중심적인 게임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2006년 미국에서 설립됐다.현재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 모니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20개가 넘는 오피스에서 3000명 이상의 라이어터(Rioter, 라이엇 게임즈 직원을 부르는 말)가 근무하고 있다.라이엇 게임…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